VC6.0 테트리스 만들기 – 구조

 

VC++ 6.0로 테트리스 만들기

 

http://whiteat.com/zbxe/WhiteAT_TETRIS 와 다른 형태의 테트리스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MFC 의 기본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whiteat.com/zbxe/?mid=WhiteAT_TETRIS&category=37636 를 먼저 보시기 바랍니다.

 

 

 

 

구조

테트리스는 블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드(게임판)은 하단부와 측면이 블록으로 쌓여 있으며 벽돌(말)도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테트리스는 모르는 분이 없을 걸로 생각되어 게임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준비하기

 

앞으로 사용 할 용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VC 6.0

일반적인 단어

설명

Board

보드(게임판)

게임판입니다.

OneBlock

벽돌 한 칸

벽돌, 보드를 구성하는 단위

그림에서 색상이 있는 한 칸을 의미합니다

Shape

벽돌

벽돌의 기본 구조

특정 모양이 없는 형태로 구성됩니다.

아래의 Shape1, Shape2….. 형태로 상속됩니다.

Shape1

모양 있는 벽돌

 

정사각형 모양의 벽돌입니다.

Shape2

모양 있는 벽돌

 

‘1’자 모양의 길쭉한 벽돌입니다.

Shape3

모양 있는 벽돌

 

‘ㅗ’자 모양의 벽돌입니다.

Shape4

모양 있는 벽돌

 

‘ㄴ’ 모양의 벽돌입니다.

Shape5

모양 있는 벽돌

 

‘ㄴ’ 반대 모양의 벽돌입니다.

Shape6

모양 있는 벽돌

 

‘ㄱㄴ’ 모양의 벽돌입니다.

Shape7

모양 있는 벽돌

 

‘ㄱㄴ’ 반대 모양의 벽돌입니다.

 

 

다음에는 Board와 Shape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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